TOP
닫기

전문가 Q&A

믹스커피 질문드려요~

커피는맥심|작성일 : 18-11-05|조회수 2,448


저는 개인적으로 인스턴트커피를 못 끊겠더라구요... 늘 믹스커피만 마시는데 문득 궁금해서 커피믹스에 나와있는 주재료?라고 해야할가요 그 부분을 확인해봤는데 유독 콜롬비아나 브라질이 많은 것 같아서요. 혹시 왜 그럴까요?


추천(0) 비추천(0)

  • 최고관리자

    우선 콜롬비아와 브라질은 대중에게 가장 잘 알려진 커피의 원산지이기 때문입니다. 콜롬비아와 브라질은 전 세계 커피 생산량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커피 생산 국가들이기 때문에 마케팅에도 유리합니다. 고객들이 즐겨 찾는 커피믹스에 잘 알려진 원산지의 이름을 붙여준다면 소비자는 그에 더 신뢰를 가지고 제품을 구매하게 되겠죠.     
    커피의 맛과 관련해, 커피믹스 제품에서는 만드는 과정(동결건조방식)의 특성상 스페셜티 커피와 같은 맛의 다양함(Complexity, Variety)을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필요 이상으로 값비싼 그린빈을 사용함으로써 제품의 생산 단가를 높일 이유는 없다는 것이죠. 커피믹스 업체들은 대규모 공장에서 굉장히 많은 양의 상품을 만들기 때문에 생산 단가에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처럼 콜롬비아, 브라질은 세계적인 커피 생산 국가이기 때문에 그린빈 공급량이 안정적이고 가격 변동의 폭도 비교적 적어 대량생산 제품에 사용하기 유리하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콜롬비아나 브라질 원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답변 : 라이언스 커피로스터스 대표 노영준

    18-11-05 10:50:27 좋아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