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소비자들이 우리 커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
C-트렌드는 이러한 커피업계의 관점에서 소비자의 소비행동을 정교하게 분석하고,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는 실마리를 제공합니다.
그와 동시에 공급자 관점에서 커피기업의 성과를 분석하는 것 또한 목표로 두고 있죠.
궁극적으로 C-트렌드는 소비자의 소비행동 혹은 일상적 행동을 파악함으로써 여러분에게 마케팅적 시사점을 제공하는 콘텐츠입니다.
더불어 공급자의 현재 성과를 이해함으로써 커피업계가 취해야 할 전략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C-트렌드 활용법
그렇다면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들은 어떻게 이해하고,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표와 그래프로 표현된 많은 수치는 그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그래서 CUP은 내부 분석과 전문가의 검수를 거친 해설기사를 함께 제공합니다. 해설기사의 종류는 두 가지입니다.
‘기간별 연관어’, 그리고 ‘커피 컴퍼니’에 대한 부분이죠.
기간별 연관어는 커피 관련 핵심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함께 언급되는 단어(연관어)를 기간별로 보여주는 콘텐츠입니다.
이를 잘 살펴보면 커피 트렌드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유추할 수 있어, 카페 메뉴 구성이나 마케팅 기획에 도움이 되죠.
따라서 해설기사에서는 여러 연관어가 기간별로 어떻게 달라졌는지, 새로 등장한 키워드는 무엇인지 등 변화를 살핌과 동시에 실질적인 활용방안을 제시합니다. 기사는 소셜 BUZZ 메뉴 상단의 ‘해설기사’ 탭을 클릭하면 볼 수 있답니다.
커피 컴퍼니에 대한 해설은 커피 컴퍼니 메뉴에 속한 ‘경영정보’에서 제공합니다.
이는 최신의 공시 자료와 각종 미디어 등을 통해 취합한 커피기업들의 정보를 해석한 내용으로, 객관적인 인사이트를 담고 있습니다.
각 기업의 감사보고서를 항목별로 살펴봄으로써 커피기업들의 동향을 파악하고, 시사점을 짚어줍니다.
프랜차이즈 커피숍 오픈을 고려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하나의 팁이 될 수 있겠네요.